728x90



목요일은 천천히 시작했다. 

리틀 인디아를 떠나는 날이었다. 일정이 길어지면서 이 호텔에 계속 머물까 옮길까 하다가 옮기기로 했기 때문이다.


-----


체크아웃 전에 호텔 내 코인세탁에서 빨래를 했다(저렴이 호텔에서만 누리는 특권). 1회 세탁과 건조에 각각 $10, 약 8,200원 정도.

세탁은 30분 고정에, 세제는 세탁기에서 자동으로 피딩된다. 

건조기는 가동시간이 45분에 고정되어서 과연 잘 마를까 의심스러웠는데, 돌려보니 완전 건조되어 있었다. 뽀송 *_*


코인세탁의 매력은 낯선 사람을 만나는 것이다.

여기서 만난 영국(또 영국!)인 아저씨와 짧은 대화를 나눴다. 웨일스 지역에서 왔다고 한 이 분은 다음날 태국으로 갈 계획이라고 했는데, 뭔가 엄청난 휴가를 보내고 있는 것처럼 보여서 좀 부러웠다.


코인세탁기 앞 풍경


리틀인디아 힐튼가든인에서 체크아웃하고, 근처 '무스타파'에 가서 선물과 우리가 쓸 물건들을 샀다. 

호텔에서 무스타파까지는 도보로 7-8분 정도 소요됐다. 


이런 분위기.

싱가포르와 만난지 10년 만에 처음 알게 된 곳인 무스타파. 이곳에는 없는 물건이 없을 것 같다. 

하지만 그만큼 넓어서 다 돌아보기엔 체력이 필요해 보인다.


- 카야잼

- 사롱파스 (잘 보이는 곳엔 비싼 구성으로 진열되었지만, 잘 찾으면 엄청 저렴)

- 킨더 히포

- 히말라야 제품 등등을 샀다.

풀네임은 Kinder Happy Hippo. 웃고있는 하마와 눈을 마주치며 입부터 베어 먹으면 맛있다.


싱가포르는 기본적으로 더워서 초콜릿이 흘러내린다



알고 보면 '무스타파'는 현지인들(유럽인, 고소득 중국계 싱가포르인 등)은 말로만 듣고 잘 안 오는 곳 같았다

우리가 이곳에 갔던 얘기를 하니, 그들은 길을 잃지 않았는지 걱정해주고 의아해했다.


본의 아니게 이곳에서 한국사람 인증을 받았다. 인증 물건은 초콜릿 코너 한 구석에서 판매 중인 킨더 히포였다. 한 박스를 들고 계산대로 가니까 인도 점원들이 '코리안 코리안'하면서 자기들끼리 웃고 있었다. 그래서 한국 사람들이 많이 오냐고 물어봤는데, 코리안들은 매일 오고 꼭 이 초콜렛을 사간다면서 웃었다. 본의 아니게 한국인 인증. 


무스타파 사장님. 부친과 함께 손수건 상점으로 사업을 시작했다고 한다.

-----



리틀인디아를 떠나 옮긴 숙소는 오차드 로드(Orchard Road)에 있는 추억의 힐튼 호텔.

1970년에 오픈해서 전통미가 있다. 1983년에 개관한 남산 힐튼보다 더 빈티지 있어 보이는 것 같다.

나는 오래된 건물의 호텔을 좋아한다. 어쩐지 새로운 호텔 서비스보다 차분한 느낌을 받는다. 그리고 방도 좀 더 넓은 것 같고. 

확실히 이 호텔은 싱가포르에서 같은 가격대의 방보다 넑직하다. 스트롱한 수압도 장점.

옥상에 있는 수영장과 바도 좋고, 이번에는 안 먹었지만 조식도 훌륭하다. 


인피니티풀은 아니지만 괜찮아

힐튼은 힐튼에 직접 예약하는게 가장 저렴한 것 같다


호텔을 나와서 오른쪽 방향의 오차드로드에서는 돈 쓰기 좋고, 왼쪽으로 가면 고급 주택가나 보타닉 가든을 따라 조용한 산책이 가능하다. 

조용한 동네임을 인증하듯, 트럼프와 만났던 그분이 투숙했던 그 호텔도 근처에 있다.


그분 때문에 잠시 유명했던 세인트 레지스 호텔

-----


호텔을 옮기고선 특별한 일정 없이 보냈다. 

저녁을 먹으려고 오차드로드로 나오자 엄청 화려한 빛 장식이 대로를 따라 이어지고 있었다.


호텔 바로 앞. 공주구역



알고보니 디즈니와 함께 설치한 동남아 최대 규모의 크리스마스 거리점등이었다.

"DISNEY MAGICAL MOMENTS"라는 제목으로, 11월 10일에 시작한 이 행사는 내년 1월 1일까지 계속된다고 한다.


혹시나 이 시기에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꼭 가서 구경해보시길. 남녀노소 모두 즐거운 미소를 짓게 될 것 같다. 

빛이 많아서 사진이 잘 나오는 건 보너스. 점등 시간은 요일별로 차이가 있다.

일요일 - 목요일 6:30 pm ~ 12am

금요일 - 토요일 6:30 pm ~ 2am

크리스마스 이브 & 12월 말일 6:30pm ~ 6am


공주구역에서 토이스토리 구역까지는 꽤 많이 걸어야 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